본문의 링크는 오른쪽 본문 링크 박스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 쎌레니움은 내추럴 식품에 들어있는 selenomethionine 형태로 더 흡수가 잘 되고 효과적인 selenium이다. Selenium은 아주 소량만 필요하지만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일을 한다. Selenium은 산화작용으로 일어나는 독소노폐물들을 배출시키는 항산화 효소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미네랄이다.
Selenium은 비타민 E와 함께 세포벽의 산화로 인한 손상을 방지해주고 조직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비타민 E와 협동하여 성장을 촉진하고 생식능력을 좋게하며 항체의 생산을 증가하여 면역을 증강시키고 비타민 E의 작용을 더욱 증강시킨다. 또 지질의 산화를 억제하고 간, 췌장, 갑상선, 심장의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글루타티온을 활성화시켜 항산화작용을 한다.
Selenium은 정자의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여 남성불임에도 필요하다. Selenium의 부족증이 많은 스콧트랜드의 불임남성 64명을 2조로 나눠 Selenium을 2년간 복용시켰더니 정자의 건강과 운동성이 향상되어 Selenium을 복용시킨 그룹에서는 5명이 아빠가 되었으며 Selenium을 복용시키지 않은 그룹에서는 한 명도 아빠가 되지 못하였다.
Selenium은 여러 가지 중금속과 결합하여 그 독소를 중화시키고 탄력섬유를 유지시켜주어 피부와 혈관의 노화도 지연시켜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하여 혈관 벽에 붙는 것을 방지하여 주며 혈액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Selenium이 부족하면 검버섯이 생기며 빨리 늙게 된다. Selenium은 피부의 산화를 방지하여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키며 피부암을 예방해준다.
많은 연구에 의하면 Selenium이 부족하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롭게도 마늘, 양파, 브로클리, 통밀가루 등이 암 예방에 좋은데 이 것들은 다 Selenium의 함량이 높은 것들이다.
백내장에 걸리는 사람도 Selenium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토양에 Selenium이 부족한 지방에서 심장병의 발생율이 3배나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elenium은 면역증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림파세포와 거식세포, Natural Killer Cell 등 백혈구의 작용을 한층 증가시켜 암세포와 병원균을 잡아내어 암 예방에도 좋으며 AIDS, 간염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Selenium이 부족하면 몸에 병을 일으키지 않는 바이러스도 변종으로 변화하여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 감기, 허피스에 잘 걸리는 사람도 Selenium을 복용하기를 권한다.
이렇게 싸고 좋은 Selenium을 누구나 먹고 무병장수 하시기 바란다. Selenium이 좋은 작용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나쁘다는 연구결과도 나오는데 왜 연구결과가 엇갈리는지 여기를 누르세요.
하루 용량은 200 mcg을 권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에는 하루 400-600 mcg을 권한다.
Other Ingredients:
Microcrystalline cellulose, vegetarian capsule (hydroxypropyl methylcellulose, water), and L-leucine.
<복용방법>
식사와 함께 1개씩 하루 1번. 셀레니움은 하루 200 mcg 드시면 충분하고 부작용은 없다. 하루 900 mcg 이하는 부작용이 생기지 않으나 1000 mcg씩 장기간 복용하면 머리카락이 빠지고 손톱에 이상이 생기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고 하루 400 mcg씩 장기복용했을 때 간경화가 일어난 사례도 있다고 하니 하루 200 mcg 정도 드시는 것이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