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관하여

본문의 링크는 오른쪽 본문 링크 박스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세요.

감기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보통 말하는 감기는 일년 내내 있어 여름에도 감기에 걸리게 된다. 또 하나는 독감, Flu 혹은 Infuenza라고 하는 것으로 대개 10월에 시작하여 4월까지 유행하게 된다. 증상은 서로 비슷하지만 독감이 훨씬 더 심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망하는 숫자도 많다.

감기나 독감이나 다 virus로 공기와 접촉을 통하여 전염되나 몸이 건강한 사람은 잘 걸리지 않는다. 면역이 좋기 때문에 감기virus가 들어 왔다가도 곧 면역에 의해 박멸되고 사라지고 만다. 감기가 걸릴 때는 과로를 하였거나 몸이 피곤할 때 잘 걸린다. 이 때는 면역이 떨어져 있어 virus가 들어와서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1주일가량 감기를 앓다가 보통 자연 치유되지만 사실은 면역이 주야로 싸워 이긴 것이다.

현재 시판되는 감기약으로 감기 virus를 죽이는 치료약은 없고 두통이 난다든가 열이 심하다든가 몸이 쑤신다든가 코가 막힌다는가 하는 불편한 증상들을 없애기 위해 해열시키고 진통시키는 Aspirin, Tylenol, Anacin, Advil등 각종의 해열진통제와 코 막힘을 뚫어주는 항히스타민제가 있다. 의사에게 가면 감기가 더 악화되어 기관지염, 폐렴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항염, 항생제를 처방하기도 한다. 그러나 항생제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악이다.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걸리므로 항생제에는 전혀 안 듣는다. 더욱이 항생제를 먹으면 장의 좋은 균(유산균)들을 다 죽이므로 칸디다곰팡이가 대폭 증식하게 되어 전신에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킨다. 이 내용은 칸디다증을 보세요. 감기 초기에는 항생제를 쓸 필요가 전혀 없다. 그러나 감기가 오래 되어 기관지로 내려가 기관지염이 되고 누런 가래가 나온다면 박테리아에도 감염된 것이니 이때는 항생제가 필요하고 항생제를 먹어야 폐렴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의사들은 감기약이 없기 때문에 기관지염, 폐렴의 예방차원에서 안전하게 무조건 항생제를 처방하는 것이다. 외국의 의사들은 감기에 항생제를 처방하지 않는다. 그 사례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그럼 감기는 무엇으로 치료되나? 그것은 우리 몸의 면역이다. 면역이 virus 를 다 없애고 나면 감기는 낫는다. 그래서 감기는 해열진통제약을 먹어도 일주일 가고 안 먹어도 일주일 가는 것이다. 미국에 이런 joke가 있다. 감기약을 주면서 “If you take this, you'll feel better in 7 days, if you don’t take this, you'll feel better in a week.

다행이 감기에 치료하는 좋은 약초들이 있다. 이들 약초들이 백혈구의 수량과 활동을 대폭 증강시켜 이들의 살균작용에 의해 몸 안에 들어온 감기, 독감 virus를 파괴시킨다. 그런데 이들 면역이 과로와 스트레스로 저하되어 있거나 노화로 약화되어 있다면 감기를 이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자주 감기에 걸려 골골하게 된다. 이 면역을 올리는 약초들을 배합을 잘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FLUENZA를 가정에 하나씩 상비해 두었다가 감기가 들려할 때 바로 먹으면 즉시 낫고 며칠 된 감기도 하루 이틀이면 낫고 모두 좋은 효과를 보았다. 약 짓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부작용이 없어야 한다. 부작용이 있는 약초를 찾아내는 안목이 약의 배합을 잘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환자의 몸을 상하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FLUENZA와 함께 다른 1차 추천생약제들 중에 1-2가지를 같이 먹으면 더욱 효과가 증강된다. 몸이 유난히 약하거나 감기가 오래 되어 더 빨리 낫기를 원하는 사람은 이렇게 하기를 권한다. 

몸이 유난히 약하거나 면역이 약한 사람은 평소에 Thymus, Vitamin C나 Spirulina나 Selenium, Zinc를 평소에 먹으면 감기에 잘 안 걸리는 예방법이 된다. 대상포진도 마찬가지이다.

감기는 다 나았는데도 기침이 계속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 것은 감기 때 걸린 인후염이 아직 낫지 않은 것이고 그냥 놔두면 좀처럼 낫지 않고 한 달이고 두 달이고 계속된다. 이럴 때는 COUGH 기침약을 복용하기를 권한다. 가래가 있어도 잘 낫는다.

 <임상사례>

플루엔자 덕분에 아기들에게 항상 찜찜하던 항생제 감기약을 먹이지 않고 감기를 낫게 해주니 너무나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며칠 전 감기약 FLUENZA를 먹고 아이가 두드러기가 났다고 문의드린 사람입니다. 그 후로도 며칠 더 두드러기가 나긴 했지만, 음식일 거라 생각하고, 감기약을 믿고 먹였습니다. 약을 먹인 그 날부터 3일째 되는 날까지만 먹였는데도, 아이 중이염이 가라앉았는지 말을 알아 듣는데 평소와 같았습니다. 만 3일이 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눈에 보일 정도로 잘 듣게 되다니,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약을 믿고 먹여보길 잘 했단 생각도 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보통 항생제를 먹고도 한참이 지나야 낫는데, 플루엔자에도 항생제 성분이 필시 있을 거라고 의심을 해서 당황스럽습니다. 성분을 보면 허브종류가 들어가 있는 것 같아서 저는 의심을 않고 있지만 과연 어떤 부분에서 이런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하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항상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 절대로 항생제는 넣지 않았으니 안심하세요.

며칠간 피곤한 탓인지 몸살감기가 있었는데 이 박사의 권유로 감기약을 한번 복용 후 많이 호전되는 것을 느꼈고 지시대로 3-4 시간마다 두 번을 더 복용 후 몸살감기는 씻은 듯이 사라지고 말았다. 한번 감기에 걸리면 빨라도 15일 이상 시달리며 때로는 몇 개월씩 감기로 고생하는 나는 정말 신기하다고 생각했다.

독감 걸린지 4-5일, 몸이 쑤시고 기침이 나고 기운이 없었는데 이 감기약을 먹고 자는데 갑자기 몸이 쑤시던 것이 다 없어져서 마약을 넣은 것 아닌가 하고 의심이 나서 다음 날 제게 와서 마약을 넣은 것 아니냐고 심문을 하더군요. \"마약이 얼마나 비싼지 아시오?\" 했더니 안심하고 다시 감기약을 몇 번 더 먹고 완치됨.

한번 복용으로도 가벼운 감기는 좋아지고 자기 전 한 번 더 복용으로 완치됨. 이 감기약 없으면 겨울 못 납니다.

툭하면 감기 잘 걸려 사람 많은 곳에 갈 때는 예방으로 미리 먹고 가고 쇼핑하러 나가는 날 같이 피곤할 날은 미리 먹고 나가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나는 이 감기약 애호가이다.

다른 감기약 먹으면 졸음이 오는 데 그런 것도 없어서 좋다.

다른 감기약 먹이면 아들이 밥을 잘 안 먹는데 그런 게 없고 효과 좋다.

몸살감기 초기에 먹으니 당장 효과 보다.

고열과 설사로 며칠 동안 심하게 앓은 독감도 3일 먹고 나음.

목감기로 인 후부가 부은 것도 좋아짐.

위장이 약해 감기약 먹으면 속 쓰림이 있었지만 이 감기약은 너무 좋다.

알레르기도 이 감기약 먹고 좋아지다.

입술 주변에 헤르페스가 시작되는 것을 발견하고 바로 먹었더니 즉시 멈추고 더 이상 터지지 않고 나다.

잇몸이 붓고 고름이 생기고 씹지도 못하던 것도 감기약 6시간마다 열심히 먹으니 잘 가라앉고 치과에 가지 않게 되다.

저는 올해 57세로 알러지와 비염을 달고 살았어요. 그래서 제가 가는 개인 이비인후과에 증세가 심할 때마다 가서 점점 약을 세게 써야 나아지곤 했어요.항생제 1,2,3단계도 모자라 어떨 때는 주사까지 맞고 겨우 이삼주가 지나야 겨울과 환절기를 지나가곤 했지요. 1년이면 병원을 2달에 한번씩은 다녔지요 그러던중 작년에 그 이비인후가 주치의가 폐업을 해서 제가 인터넷을 다 뒤져 박사님 싸이트를 알게 되었지요, 제가 효과를 본 것은 감기약 (Fluenza)하고 기침약(cough)이었어요. 독감주사를 맞으면 저는 이삼일 시름시름 몸져 누워야 하곤 했지요.의사는 체질이 그런 사람이 있다고 했어요. 해서 이번에도 독감주사를 맞고 플루엔자를 먹었더니 몸이 완전 멀쩡히 지나가는 것이었어요. 정말 매직 같았어요 ~~~~ 그리고 감기 콧물 목아픈 초기가 온다치면 일단 플루엔자를 시간맞춰 먹으면 정말 거짓말 같이 몸이 가벼워서 놀라곤 한답니다. 의사는 처음 감기 초기가 오면 맑은 콧물이 나고 그게 지나면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그다음은 기침에 가래가 점점 누렇게 나오고합니다. 거기다 기침이 시작되면 밤새 기침 때문에 잠을 설치고 낮에도 기침이 시작되면 천식처럼 가래가 정말 많이 나와서 병원에서는 천식 뿌리는 약을 처방 받을 정도였어요 아 이제 천식까지 가는구나 했는데 플루엔자 하나로 다 잡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종합비타민 비타민C도 속이 쓰려 타 제품은 엄두도 못냈는데 영양제 비타민C 먹어도 속이 너무 편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