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오일

본문의 링크는 오른쪽 본문 링크 박스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세요.

오메가-3오일은 필수지방산인데 필수란 몸에서 생산하지 못하여 필히 먹어서 섭취해야 한다는 뜻이다.

오메가-3오일은 생선을 통째로 짜서 얻은 기름이다. 산지도 북해의 차고 공해 없는 청정한 바다에서 어획한 생선(고등어, 정어리, 앤쵸비, 대구, 연어)으로 중금속 함량이 없어야 한다. 오메가-3오일은 곧 산화되기 쉬워 짜는 즉시 항산화 하여 신선도를 유지하는 기술이 품질을 좌우한다. 대개 다 말랑한 젤캡슐에 넣는데 신선한가를 테스트하려면 깨물어서 맛을 보아 고소하고 신선한 것이 진품이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비린내가 나는 데 이 것은 산화된 것으로 오히려 몸에 해로울 뿐이다. 그리고 capsule은 깨서 기름만 먹고 capsule은 버려도 된다.

오메가-3오일은 두뇌세포를 비롯해서 전신의 세포벽을 건강하게 하여 세포로 영양소가 잘 들어가게 하고 세포내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켜 세포의 기능을 좋게 하는 중요한 일을 한다. 세포가 건강하면 당연히 몸도 건강해지게 마련이다.

오메가-3오일은 DHA와 EPA의 함량이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과 혈액의 응고를 막아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부정맥, 심장마비와 중풍을 예방해주고 당뇨에도 좋으며 두뇌의 활동을 좋게 하여 치매를 개선하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 수험생에게 좋고 아이들의 두뇌신경발육과 성장에도 필수적이며 태아의 두뇌발육과 유아의 IQ에도 좋다.

또한 항염작용이 있어 관절염을 비롯하여 대장염에도 좋으며 유방암과 전립선암, 대장암에도 항암작용이 있고 월경통을 완화시켜주고 피부건조증, 가려움증과 아토피성 피부염과 뾰루지 같은 염증에도 필요하고 손발저림에도 좋은 필수지방산으로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유에는 DHA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먹은 유아는 나중에 7살 반 - 8살 되었을 때 IQ가 8.3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 다른 연구에서는 모유를 먹인 아이는 나중에 IQ가 5-12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산모도 아기를 총명하게 키우려면 오메가-3오일을 복용하여야 하는 것은 두 말 할 것도 없고 젖을 끊은 다음에도 계속해서 아이에게 오메가-3오일을 복용시키면 다른 아이들보다 훨씬 더 IQ가 높아진다. 오메가-3오일의 DHA는 특별히 두뇌의 활동을 높이고 기억력을 높여주므로 수험생은 특히 기본으로 먹이는 것이 좋다.

아이들의 집중부족증(ADD)도 DHA 결핍 때문이고 알츠하이머병도 DHA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연구결과>

17명의 고혈압환자에게 오메가-3오일을 하루 3 g씩 복용시킨바 수축압과 이완압이 다 강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PA와 DHA를 하루 3 g씩 3개월 이상 복용시켰더니 류마토이드 관절염환자의 관절통증과 아침에 손 뻗뻗한 증상들이 호전되었으며 항염진통제나 처방약의 복용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할 수 있었다.

2형 당뇨환자에 900 mg씩의 EPA를 3개월간 복용시킨바 소변으로 알부민 배출이 현저하게 감소하여 오메가-3오일의 EPA가 당뇨로 인한 신장병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중부족증인 아이들도 오메가-3오일하고 달맞이 꽃Evening prime rose오일을 같이 먹인 결과 현저하게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한 달 가량 먹으면 머리결과 피부가 윤택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오메가-3오일은 혈액을 묽게하므로 혈액을 묽게 하는 Wafarin, Coumadin을 복용하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하고 출산이나 수술을 앞 둔 사람은 복용을 중단하여야 한다.

하루 15 g씩 오래 동안 복용하여도 심각한 부작용이 있었다는 보고는 없었으며 부작용으로는 미식거림, 설사 등이 있었으며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 때문에 코피나 멍이 들 수 있다.

오메가-3오일에는 비타민 E가 항산화제로 들어있어 오메가-3오일이 산화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어야 한다.

더 자세한 것은 저의 책의 '오메가 오일이 뭐기에'를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