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와 황체홀몬크림

본문의 링크는 오른쪽 본문 링크 박스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세요.

Wild yam에서 추출한 100% 내츄럴 황체홀몬(Progesterone)크림으로 사람의 황체홀몬과 똑 같아 부작용이 없다. 임신이 안 되거나 월경이 불규칙하고 PMS(월경 전 증후군)이 있는 여성과 폐경기 증상에 쓴다. 먹는 황체홀몬과 달리 간의 대사 작용에 의해 파괴되지 않고 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바르는 크림이라 피부에서 혈관으로 직접 스며들므로 흡수율이 높으며 부작용이 전혀 없다. 폐경한 여성도 나이에 상관없이 할머니라도 이 크림을 발라주면 부신에서 여성홀몬을 생산하게되므로 젊음의 홀몬이라고 할 수 있다. 식물성 여성홀몬이 들어있어 폐경기 증상에 더 효과적으로 여성용크림이 있고 남녀공용크림이 있다.

월경 전에 유방이 팽창하고 월경통이 있고 짜증이 나는 등 월경전조증 증상이 있거나 유방에 덩어리가 생기며 유방이 팽창하며 몸이 부어 반지가 잘 빠지지 않고 기운이 없고 매우 피곤하며 관절마디가 아파지고 무월경이거나 월경양이 많아지거나 월경에 덩어리가 있으며 월경주기가 빨라졌다 한 달 걸렀다 불규칙하게 되고 월경 때가 아닌데도 혈이 비치며 마음이 우울하며 불안초조하고 신경과민이 되어 화를 잘 내며 성욕이 감퇴하고 골다공증, 자궁근종, 난소종양, 담석증, 머리가 깨끗하지 않고 기억력 감퇴, 편두통, 단 것을 좋아하게 되고 살이 찌며 여성탈모증이 되기도 하고 갑상선 저하로 인한 수족냉증 등 에스트로겐 우세증상이 있을 때와 폐경이 되며 난소의 기능이 감퇴하여 에스트로겐과 프로제스테론이 둘 다 부족할 때 필요하다. 증상은 갑자기 얼굴이 확끈 달아오르고 땀이 나고 밤에 잘 때 땀에 젖어 잠을 못 자며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많이 생기고 질건조증이나 뇨실금이 있게되고 유방이 작아지고 늘어지게 되는 등의 에스트로겐 부족 증상들이 있을 때 바른다.

프로제스테론 홀몬이 부족한 이유는 프로제스테론 홀몬은 배란이 되어야 생산이 되는데 많은 여성들이 매달 정기적으로 배란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배란이 안 되어 여성홀몬(Estrogen)이 황체홀몬(Progesterone)보다 많을 때도 고혈압이 될 수 있다. 여성홀몬과 황체홀몬은 서로 반대작용을 하는데 여성홀몬은 소금과 물이 세포 내로 들어가게 하여 부종이 생기게 하고 포타시움과 마그네슘이 손실되게 한다. 그러므로 여성홀몬이 우세하거나 피임약을 먹는 것이 여성 고혈압의 큰 원인이다. 이런 세포 내의 부종인 경우에는 이뇨제를 써도 수분이 빠지지 않으나 황체홀몬(Progesterone)크림을 바르면 부종이 빠지며 혈압이 내려간다.

암컷쥐의 난소를 떼어내고 여성홀몬(Estrogen)을 주면 성기능이 잘 되살아나지 않으나 황체홀몬을 주면 뇌의 성기능 관장하는 부위를 자극해 성기능이 되살아나게 한다. 골다공증 때문에 처방약 Estrogen 홀몬을 먹는 여성이 히프와 배에 살이 찌고 유방이 팽창하고 성욕이 감퇴한다고 호소하는데 황체홀몬크림을 바르게 하였더니 성욕이 되살아났으며 골다공증도 좋아지고 피부가 더 젊어지고 눈동자에 생기가 난다고 한다.

위의 내용들을 볼 때 이러한 증상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할머니까지도 황체홀몬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제까지 발라야 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황체홀몬크림은 좋은 작용이 너무 많아 불로초라고 할 수 있는 것이고 부작용이 없으므로 중단할 이유가 없다. 그래서 사람들이 물으면 \"100세까지 바르고 그 다음에 다시 오세요.\"라고 대답해준다.

<바르는 방법>

모세혈관이 많은 얼굴, 목, 가슴 부위, 윗팔 안쪽, 겨드랑이 밑 유두를 제외한 양쪽 유방, 허벅지 안쪽 부위에 하루에 1-2번 아침과 자기 전에 바른다. 매일 부위를 교대하여 가며 새 부위에 발라야 흡수가 더 잘 된다.


황체홀몬크림 제품을 보시려면 여성용 Progesterone Cream을 보시기 바란다.

홀몬불균형으로 인한 폐경기 원인과 증상은 매우 미묘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책 1권을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