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 몸에 탄력 줘

본문의 링크는 오른쪽 본문 링크 박스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세요.

콜라겐은 탄력섬유이다. 우리 몸은 거의 콜라겐으로 되어있어 어린아이일수록 콜라겐이 많아 피부에 탄력이 있고 뼈가 유연하고 나이가 들을수록 주름이 생기고 늘어지게 된다.

콜라겐은 아미노산에서 생성되며 피부뿐만 아니라 연골을 합성하여 관절염에도 많이 쓰이고 소장, 대장을 잡고 있는 장간막에도 많아 내장을 제 위치에 잡고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 생성이 떨어지면 내장이 늘어져 아랫배가 나오게 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혈관의 탄력인데 혈관에 탄력이 없어지면 뇌출혈로 중풍이 올 수 있고 멍이 잘 들게 되며 다리에 구불구불한 핏줄이 나오게 되고 치질에도 필요하다.

콜라겐은 비타민 C와 Lysine이 있어야 합성이 잘 된다. 효과가 있는지를 보려면 머리가 덜 빠지고 손톱이 튼튼해지고 빨리 자라는 가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러나 콜라겐 하나만으로 피부가 젊어진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한다.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갖추어져야한다. 비타민 E와 비타민 C를 추가하면 피부세포막에 작용해 산화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탄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으며 셀레니움이라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미네랄을 추가하면 더욱 과학적이다. 검버섯이 끼는 것은 Selenium 부족이기 때문이다. Hyaluronic Acid도 검버섯과 피부탄력에 좋다.

관절연골에 필요한 제품으로 Joint Revitalizer가 있다.